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하드웨어 관련 소식

인텔 정품바코드로 정품확인 쉽게 하자!

by lovenabi 2010. 7. 29.
728x90

컴퓨터에 사용되는 중요 부품 중 CPU는 현재 Intel과 AMD 두 업체의 제품이 대다수의 시스템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Intel(인텔) CPU의 경우 현재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3곳의 유통사에서 유통하는 제품은 정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조립PC를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은 PC구입 시 조립된 CPU에 대한 정품여부를 확인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정품이라고 온라인에서 구입한 제품이 정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지 않아 막상 realcpu를 통해 확인해보면 정품이 아닌 경우도 있고, 정품 등록이 늦어지기도 해서 사용자에게는 정품 제품임을 구입과 함께 바로 확인하는 방법이 불편하기도 했고, 정품이 아닌 경우도 왕왕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품바코드 시스템이 도입 된 이후에는 인텔CPU로 장착된 CPU의 경우 정품으로 조립 되었을 때에는 케이스 옆면에 바코드가 부착되어 출고가 된다고 합니다.

 

다나와의 경우 다나와를 통해 판매되는 표준PC에는 바코드가 의무적으로 부착되어 판매가 되어 있으며, 정품 제품으로 판매하는 업체를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부터 시스템 전체를 구입하던지, CPU 단품만을 구입하던지 정품 확인이 바로 바로 확인이 되고,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정품바코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국내 3사의 정품바코드


▼ 인텔 CPU 정품 확인하는 방법

1. 인텔 Desktop 통합AS센터에서 무상으로 3년간 서비스 받으려면 정품바코드를 확인하고 구입하면 된다.
2.
   정품CPU로 조립된 PC를 구입 하려면 케이스에 부착되어 있는 정품바코드
를 확인하면 된다.
3.   인텔CPU를 단품으로 구입했을 경우 2중으로 되어있는 정품바코드를 케이스에 부착하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4. www.realcpu.co.kr 에서 CPU 정품여부를 확인 하려면 정품바코드 No.
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면 된다.
5. 정품바코드가 부착된 정품 CPU를 유통하는 공인 대리점은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이다.

 

 

* 해당 내용은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니 펌을 허용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알려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