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하드웨어 관련 소식

"당신의 PSU, 그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CORSAIR PROFESSIONAL SERIES AX850 Gold

by lovenabi 2011. 2. 18.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rsair AX850 GOLD.

여러 PSU를 사용중이고, 리뷰도 써왔지만 참 맘에 드는 녀석이 아닐까 한다.

일단 기존 모듈식 PSU와 달리 24pin 주전원 케이블과 8pin 보조전원 케이블까지 모든 케이블이 풀모듈식으로 되어 있어 선정리가 참 편리하다.

모든 케이블들이 모듈식으로 되어 있다보니 사용하지 않는 케이블의 경우 제공해주는 파우치에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유지관리가 좋다.

더군다나 필자처럼 SLI나 CF를 구성하지 않고 싱글 VGA와 다량의 HDD를 운영하며, 팬컨트롤러, ODD 기타 튜닝용품을 풀로 채워 사용하는 유저라면 더 할나위없이 좋을 만큼 12개의 SATA 커넥터와 8개의 4핀 커넥터를 제공한다.

필자의 현재 SSD 포함 HDD를 6개를 운영중이다. 그나마 사용중인 PSU가 SATA 커넥터가 부족해서 사용하지 못하고 봉인중인 HDD가 있을 정도니 750W도 부족함을 느끼게 된다. ㅠ.ㅠ

그리고, 80plus Gold 인증에 빛나는 극강의 소비전력은 맘에 든다하지 않을 수 없겠다.

24pin, 4+4/8pin, pci-e용 6+2pin 케이블의 경우 슬리빙처리를 하였지만 나머지 SATA 케이블과 4pin 케이블은 슬리빙처리를 하지 않아 슬리빙을 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도 한다. +_+

끝으로 7년 A/S를 보증하고 있어 질리도록 사용하고도 A/S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안그래도 현재 사용중인 750w blonze가 SATA 커넥터가 부족해서 빅타워 케이스임에도 HDD 몇개와 튜닝용품 몇개는 봉인해두었는데 이 녀석이 들어온다면 빅타워케이스를 제대로 활용하고, HDD 또한 놀리지 않아도 될 것 같다.. +_+